자주하는 질문

[공통 사항]

1. 서비스 비용은 선결제 확인 후 작업 진행 및 완료가 됩니다.

2. 하드웨어 문제가 있을 경우 설치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작업 의뢰 전 고객님의 중요 데이터는 직접 외부 저장장치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작업 중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 유실과 손상과 관련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접수 당시 요청하신 작업 내역 외 다른 작업은 해결해드리지 않습니다.

5. 작업 종류와 고객님의 인터넷 속도·품질에 따라 시간은 15~1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6. 의뢰하신 작업이 엔지니어의 실수, 예기치 않은 오류, 프로그램 충돌 등으로 실패 할 경우 작업비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이전 상태로 복구해드리지는 않습니다.)

7. 작업 중 발생하는 고객님 PC의 결함(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외출 시 미리 엔지니어에게 말해주세요

(몇차례 PC가 재부팅 되거나 고객님께서 부분 제어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작업과정(개인정보와 민감한 정보는 제외)은 홈페이지/SNS/블로그 포스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별도 요청 시 삭제 가능)


Q. 자주하는 질문 

1. 왜 선입금인가요?

  가. 컴퓨터 부품 문제 시 수리를 받은 다음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시는 것이 당연합니다하지만 원격 서비스 같은 경우 작업 전 또는 작업 도중 입금확인이 되어야 작업 완료가 되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나. 간혹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신용/체크카드가 없거나, 다음날 입금하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믿고 먼저 작업을 해드렸으나 연락이 두절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였고 몇가지 사례들로 인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선작업·후결제로는 진행이 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환불 규정은 어떠한가요?

  가. 의뢰하신 작업이 고객님의 하드웨어(부품), 인터넷 속도·품질 문제로 인하여 실패하여 서비스 취소하실 경우 안내 받은 기본 점검비 제외 후 환불 가능.

  나. 엔지니어 작업 시작 또는 작업비 입금 확인 후 고객님의 변심으로 취소하실 경우 환불 불가능.

  다. 서비스 완료 후 환불은 불가능하며 추가 작업 의뢰 시 서비스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 점검비는 수리비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엔지니어가 점검 중 또는 완료 후 취소하더라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

1. 서비스 받은 후 단·장기간 PC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사용하려고 오늘 켜니 작동이 안되요.

-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작동/변형되며『서비스 규정』의 약관을 기본 적용합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일 수도 있으니 택배 접수센터로 해당 제품을 보내주시면 점검 가능합니다.


2. 예전보다 PC 속도가 느려짐 또는 오류 발생

- PC의 속도는 하드웨어 사양 성능을 능가할 수 없으며, 기존 하드웨어의 문제가 함께 동반되어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비스 규정의 약관을 기본 적용하며 이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하며, 택배 접수센터로 해당 제품을 보내주시면 점검 가능합니다.


3. 예전에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이 작동이 안되요.

- 해당 프로그램 개발자 또는 고객센터로 우선 문의 후 상담 받아보시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받으시기 전 구동 되었던 프로그램 환경과 같은 환경으로 재설치 해드릴 수 있습니다

, 이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하며 『서비스 규정』의 약관을 기본 적용합니다

 

 

『서비스 규정』

 

작업완료(설치) 후 사용하시면서 발생하는 소프트웨어 문제(바이러스&악성코드 감염, 프로그램 충돌 및 손상, 사용미숙, PC 강제 종료 등)와 하드웨어(부품) 문제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유상 AS 처리됩니다.

가.    , 작업 완료 후 12시간 이내 문제가 접수된 경우이며, 사용자의 과실 또는 사용미숙,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것이 당사에 의해 확인이 될 경우 무상AS 가능합니다. (유선작업 안내 미해당)

나.    작업 완료 시점 이 후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부분/전체 환불은 불가능하며 원격/유선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택배 접수센터로 제품을 보내주시면 재점검 가능합니다. (유선작업 안내 해당)

다.   소모품 및 부품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경우 택배로 부품을 보내드립니다.

 

[컴퓨터는 크게 하드웨어(Hard-Ware, H/W)와 소프트웨어(Soft-Ware, S/W)로 나누어 집니다.]

 

, PC(Personal Computer)의 고장도 하드웨어적인 고장과 소프트웨어적인 고장으로 나뉩니다.

 

하드웨어(Hard-Ware, H/W)적인 고장

    하드웨어적 고장은 제조회사 AS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수리가 불가능 한 경우 교체하여야 합니다

    메인보드(Main-Board, 마더보드) : 여러가지 원인으로 가장 흔하게 망가지는 부속중의 하나. 주로 콘덴서가 터지거나 부풀어 올라 제 기능을 상실.

    CPU(Central Processing Unit) : 중앙처리장치라고 하며 열에 의하여 파손되는 경우가 간혹 있다.

    RAM(Random Access Memory, ) : 주기억장치이며, 정전기, , 낙뢰, 초기 불량 등에 의해 파손.

    Hard-Disk : 보조기억장치이며 열, 낙뢰, 충격, 등에 의하여 손상.

    파워 :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로 낙뢰, 전압과부하 등으로 손상.

    모니터 : 충격, 전류, 낙뢰, 초기 불량 등으로 손상.

    기타 소모품 :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웹캠 등.

 

소프트웨어(Soft-Ware, S/W)적인 고장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따른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을 실현하기 위한 시스템의 구성 요소.

    대표적으로 윈도우즈(Windows) 또는 macOS를 말하며 사용자의 잘못된 프로그램 사용법 또는 바이러스(악성코드)로 인한 변형, 기타 프로그램들간 충돌로 인하여 운영체제의 기능을 상실하는 등 사용 과정 중 여러가지 원인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부분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포맷(초기화) 후 재설치 작업 필요.

[공통 사항] 

1. 안내 받으신 분석비(선지급)는 분석결과, 복구결과와 상관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2. 작업 시작 후 취소 시 분석비, 복구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복구 실패 시 복구비는 환불해드리며 작업중 발생하는 데이터에 대한 보장은 하지 않습니다.

4. 복구 작업 중 고객님께서 의뢰하신 자료들에 대한 어떠한의 정보들도 일체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작업 시간/기간은 처음 안내해드린 예상 시간/기간 보다 지연될 수 있으며 이로인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6. 복구 완료된 데이터는 출장/원격으로 고객님이 직접 확인하셔야 하며 복구된 데이터 복구 결과에 만족하실 경우 복구비용 지급과 동시에 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7. 분석 후 복구는 완료되었으나 일부 추출되지 않은 자료, 실행되지 않는 파일(손상된 데이터) 등으로 인한 추가 복구요청, 복구비 부분 또는 전액환불은 불가합니다.

8. 작업착수 시 저장장치의 데이터 손상/헤드 손상/디스크 손상/PCB불량/논리적+물리적 베드섹터 등으로 작업이 불가피할 경우 고객님의 동의를 받고 데이터 복구 작업을 진행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복구의뢰 제품의 추가적인 손상, 데이터 손상, 작동불능, 데이터복구 실패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9. 데이터 복구 의뢰인은 해당 의뢰품목의 실소유자이며 만약 실소유자의 동의 없이 복구 요청하여 어떠한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법적인 모든 책임은 복구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10. 당사에서는 데이터 복구와 관련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11. 작업과정(개인정보와 민감한 정보는 제외)은 홈페이지/SNS/블로그 포스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별도 요청 시 삭제 가능)


[스마트폰/태블릿]

1. 스마트폰 복구 시 루팅 작업에 동의합니다. 

2. 기기에 저장된 고객님의 자료(통화기록, 메세지, 연락처, 인증서 등)들은 복구작업 의뢰 전 별도 백업해주세요. 

3. 작업 중 발생하는 제품의 추가 결함 및 증상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보상하지 않습니다.

6. 서류 작성일로부터 10일동안 복구 의뢰한 제품을 찾아가지 않거나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원본의 보관 기간 의무와 책임은 당사에 없습니다.

7. 복구의뢰 품목이 분실, 도난, 파손이 될 경우 동일한 기종으로 보상해드리며 저장장치 데이터에 대한 보상은 해드리지 않습니다.

1. 발송 후 송장번호를 즉시 알려주셔야 정상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제품 파손을 대비하여 꼼꼼히 포장하신 다음 발송해주시고 택배 배송 중 파손 또는 분실 사고 시 당사에서는 보장하지 않으며 발송 택배회사의 파손 및 환불, 보상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3. 서비스 비용 결제가 완료된 제품에 한하여 출고됩니다.

4. 접수 의뢰 하신 작업 외 다른 증상은 해결해드리지 않습니다. (접수 당시의 고장 증상 외 다른 추가적인 문제는 추가 서비스 비용이 발생합니다.)

5. 택배비는 보내실 때 선불로 보내주시고, 받으실 때도 선불로 발송됩니다. (단, 별도의 택배비 부담 조건 안내를 받은 경우 제외)

6. 무상 AS 기간(택배비 별도)

   가. 액정 교체: 3개월(사용 과실 제외)

   나. 부품 교체: 1년

   다. 기타 수리: 출고일로부터 7일(동일 증상에 한함)

   라. 소프트웨어: 불가

7. 작업과정(개인정보와 민감한 정보는 제외)은 홈페이지/SNS/블로그 포스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별도 요청 시 삭제 가능)


[컴퓨터는 크게 하드웨어(Hard-Ware, H/W)와 소프트웨어(Soft-Ware, S/W)로 나누어 집니다.]

 

, PC(Personal Computer)의 고장도 하드웨어적인 고장과 소프트웨어적인 고장으로 나뉩니다.

 

 하드웨어(Hard-Ware, H/W)적인 고장

     하드웨어적 고장은 제조회사 AS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수리가 불가능 한 경우 교체하여야 합니다

     메인보드(Main-Board, 마더보드) : 여러가지 원인으로 가장 흔하게 망가지는 부속중의 하나주로 콘덴서가 터지거나 부풀어 올라 제 기능을 상실.

     CPU(Central Processing Unit) : 중앙처리장치라고 하며 열에 의하여 파손되는 경우가 간혹 있다.

     RAM(Random Access Memory, ) : 주기억장치이며정전기낙뢰초기 불량 등에 의해 파손.

     Hard-Disk : 보조기억장치이며 열낙뢰충격등에 의하여 손상.

     파워 :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로 낙뢰전압과부하 등으로 손상.

     모니터 : 충격전류낙뢰초기 불량 등으로 손상.

     기타 소모품 : 키보드마우스프린터웹캠 등.

 

 소프트웨어(Soft-Ware, S/W)적인 고장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따른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을 실현하기 위한 시스템의 구성 요소.

    대표적으로 윈도우즈(Windows) 또는 macOS를 말하며 사용자의 잘못된 프로그램 사용법 또는 바이러스(악성코드)로 인한 변형기타 프로그램들간 충돌로 인하여 운영체제의 기능을 상실하는 등 사용 과정 중 여러가지 원인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부분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포맷(초기화후 재설치 작업 필요.